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출처 = 자유한국당 홈페이지]단식 철회 12일만에 이번엔 국회에서 무기한 농성에 돌입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늘(12일) '4+1 협의체'에 대해 "4+1의 실체는 도대체 무엇인가. 혐오스러운 결속이고 비열한 야합"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에서 무기한 농성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황 대표는 "좌파독재세력의 폭거를 강하게 규탄하며, 대한민국 헌정사를 지키기 위한 가열찬 투쟁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게 국민은 중요하지 않다. 독재 연장에 눈먼 자들이 날치기로 국민 혈세를 도둑질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벼랑 끝에 있다. 좌파독재세력의 횡포가 극에 달했다"며 "결사항전으로 맞서 싸우겠다. 지금 여기 국회에서, 몸이 부서져라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