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처리 대책과 각종 시설물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점검 등을 위해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시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월 24일부터 1월 27일까지 관광․비상진료․교통․재난․환경․현장기동반 등 7개반의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 발생쓰레기에 대해 당일 전량 수거조치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위험요인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다중 이용시설, 건축공사장,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키로 하였다.
연휴기간 교통 혼잡 및 불법 주‧정차 관리를 위해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공영주차장 34개소를 무료 개방하여 연휴기간 동안 주차편의를 제공키로 하였다.
또한, 시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상하수도, 가로등 고장수리반 운영, 비상진료 및 감염병 발생대비 예방체계 구축,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불우이웃돕기 전개, 설맞이 환경정비, 고향방문 현수막 게첨 등을 실시하여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명절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