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제공 = 남양주시]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운)는 지난 17일 진접읍 왕숙천 하천부지(연평리~내각리) 내 불법경작지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실시했다.
왕숙천의 맑은 물과 생태공간 확보를 위해 농약 및 비료, 쓰레기를 유발하는 경작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는 안내문 및 현수막 등을 지속적으로 설치하여 경작금지를 권고해왔으나, 매년 반복되는 불법경작으로 하천이 오염되고 시민들의 생활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이번 행정대집행을 실시하게 됐다.
센터는 시의‘하천정원화 사업’과 더불어 하천을 오염시키고 경관을 저해하는 불법경작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하천을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정대집행을 통해 왕숙천 주변의 불법경작행위가 근절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하천 환경보전을 위한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