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 [사진출처 = 프란치스코 교황 인스타그램]프란치스코 로마 카톨릭 교황(83)은 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면 전 세계가 공유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주일 강론에서 코로나19에 대항하기 위한 국제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백신과 치료제를 찾기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과학적 역량을 결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 세계적으로 감염된 모든 사람들이 필요한 건강관리를 받는데 필수적인 기술에 보편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는 14일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극복을 위한 국제적인 기도와 금식의 날 제안에 대해 지지 의사를 밝혔다.
현재 전 세계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는 약 354만을 넘어섰으며 이중 24만 7천여 명이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