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안동우 제주시장은 제8호 태풍(바비)로 인한 애월읍 지역 농작물(양배추, 비트) 피해현장과 한림읍 지역 축사(양돈)시설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부서에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당부하였다.
제주시에서는 이번 태풍으로 인해 일부 축사가 파손되는 등의 피해가 있었고, 특히 농작물에 대해서는 비트, 양배추, 월동무 등 강풍으로 인한 농작물 쓰러짐과 뽑힘 현상 등이 일부 발생했다.
이번 태풍으로 잎과 뿌리 손상을 입은 농작물이 생육에 지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병해충방제 등 농작물 관리요령을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농가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우 시장은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신속한 피해복구와 지원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업인들이 피해신고를 못해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특별한 관심을 갖고 농가에 대한 홍보에 철저를 기할 것을 관계부서에 당부하였다.
제주시는 피해농가에 대해서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피해신고를 받고 있으며, 기간 내 피해조사를 실시하여 신속하게 피해복구 및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