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외부기관 평가·공모사업 성과로 102억 원 외부 재원 확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해 외부 기관 평가에서 64건을 수상하고, 정부와 서울시 등 공모사업에 65건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총 102억 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은평구는 외부기관 평가에서 행정, 교육, 보건,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외적인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민 편의 중심의 ...
안동우 제주시장은 제8호 태풍(바비)로 인한 애월읍 지역 농작물(양배추, 비트) 피해현장과 한림읍 지역 축사(양돈)시설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부서에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당부하였다.
제주시에서는 이번 태풍으로 인해 일부 축사가 파손되는 등의 피해가 있었고, 특히 농작물에 대해서는 비트, 양배추, 월동무 등 강풍으로 인한 농작물 쓰러짐과 뽑힘 현상 등이 일부 발생했다.
이번 태풍으로 잎과 뿌리 손상을 입은 농작물이 생육에 지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병해충방제 등 농작물 관리요령을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농가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우 시장은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신속한 피해복구와 지원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업인들이 피해신고를 못해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특별한 관심을 갖고 농가에 대한 홍보에 철저를 기할 것을 관계부서에 당부하였다.
제주시는 피해농가에 대해서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피해신고를 받고 있으며, 기간 내 피해조사를 실시하여 신속하게 피해복구 및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