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이미지제공 = 공차코리아]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매장에서만 만나던 공차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티 스틱 2종&액상차 스틱 2종'을 출시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음료를 직접 제조해 마시는 '홈카페’가 인기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식품업계에서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스틱형 또는 캡슐형 식품은 가볍고, 보관이나 휴대가 간편해 집이나 회사뿐만 아니라 간단한 야외활동에도 적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차에서 출시한 '밀크티 스틱 2종&액상차 스틱 2종'은 공차 매장에 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공차 베스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밀크티 스틱’은 ‘제주 그린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 2종으로 출시됐다. ‘제주 그린 밀크티’는 국내산 무지방 우유에 제주 어린잎 녹차를 그대로 갈아 넣어 향긋한 풍미를 자랑한다.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는 최상급 스리랑카 홍차잎에 맛과 영양이 좋은 국내산 제철 생딸기가 그대로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해 체내 당 흡수를 줄였다. 물만 넣고 제조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차 밀크티의 진한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액상차 스틱’은 '애플 히비스커스티', '허니 자몽 블랙티' 2종으로 출시됐다. ‘애플 히비스커스티’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달콤한 제철 사과즙을 담았으며, ‘허니 자몽 블랙티’는 상큼한 자몽과 달콤한 꿀이 블랙티를 만나 깊고 그윽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공차 티 마스터가 직접 블렌딩한 과일과 티의 황금비율을 자랑하며, 물에 잘 녹아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밀크티 스틱 2종’과 ‘액상차 스틱 2종’ 모두 스틱 타입 제품으로 휴대성이 좋아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따뜻하거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액상차 스틱은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도 맛볼 수 있다. 또한, 공차만의 철학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패키지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선물하기에도 좋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밀크티 스틱 2종&액상차 스틱 2종'은 공차 매장에서 제공하는 완벽한 한 잔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공차만의 프리미엄 블렌딩 레시피가 그대로 담겨 있는 스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공차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밀크티 스틱 2종&액상차 스틱 2종'은 10개입으로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