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에서 2020년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주거취약계층 창호교체 지원 사업」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냉․난방시설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2020년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창호교체 지원 사업 추진하였으며, 이 지원 사업은 관내 8개 기관․업체의 후원기부금으로 사업비를 마련하였고,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에서 사업비를 관리하고, 제주시(주택과)에서는 대상자 선정 및 공사 관리를 담당하는 방식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사업 시행하였다.
사업내용은 기존 단층유리 창호를 복층유리 창호로 교체하여 냉․난방시설 개선에 중점을 두었고, 주거 여건에 따라 일부 도배, 장판, 방수작업도 병행하였고, 관내 주거취약계층 13개소에 대하여 사업비는 63백만원을 투입하여 완료하였다.
특히, 사업추진 과정에서 여성기업 2개사를 시공자로 선정하여 추진함으로써 관내 여성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에 대하여 제주시 김형도 주택과장은 ‘취약계층이 다소나마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많은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 보다 내실 있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