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진천군]이월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11일 이월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해 달라며 사랑의 쌀 1000kg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올 한 해 동안 휴경지를 이용한 고구마 경작과 영농폐기물 수거를 통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김진주, 양현숙 협의회 회장은 “온기가 그리운 계절,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이 온기가 돼 면민과 함께하기를 소망한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자리에 언제나 이월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쌀은 이월면 47개 마을에서 각 2가정씩을 선정해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진천군 덕산오이작목반은 진천군자원봉사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영농폐비닐 판매 수익금 70만원을 기탁했다.
이승석 오이작목반장은 “올해 예상치 못한 큰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며 “제가 받은 도움에 비해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덕산오이작목반은 올해로 4년째 농가에서 발생하는 영농폐기물을 모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돕기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