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지역 독립운동가 연병환․연병호 형제를 담은 문화가 있는 날 공연‘백두산 호랭이’를 독서왕김득신문학관에서 선보였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공동 주관해 개최된 이번 공연은 지역 정체성을 살린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극단꼭두광대에서 연출을 맡은‘백두산 호랭이’는 독립기념관을 배경으로 우연히 건물에 갇히게 된 남매가 독립운동가를 만나며 겪게 되는 일화를 그린 작품으로, 3․1운동 100주년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공연, 2019 충북 공연장상주단체 페스티벌 개막작 등 작품성을 두루 인정받았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관람모집을 통해 지역 어린이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국악탈놀이’라는 연극적 요소를 통해 어린이의 시선에서 독립운동과 역사 이야기를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군은 하반기에도 우수 예술단체와 함께‘괴짜선비 김득신’등 지역색을 살린 공연작품등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