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물리치료 전문 인력 공백으로 오랜 기간 운영을 중단했던 물리치료실 업무를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물리치료실 업무 중단으로 주 이용객인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병·의원 이용 시 본인부담금 발생과 보건소 내 다양한 노인건강 연계서비스 이용 불편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군 보건소는 이번 물리치료실 업무 재개로 퇴행성질환, 급·만성 근골격계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염좌 등의 치료를 위한 주민들의 보건의료서비스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물리치료실은 65세 이상 어르신과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민원인의 방문 편의를 위해 환기와 주기적 소독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물리치료실 업무 재개를 통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건소 물리치료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