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사진=홍보포스터]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상인연합회(회장 이덕재)는 인천 전통시장 우수상품전시회를 11월 한 달 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의 16개 전통시장이 참여한다. 전통시장 우수상품 소개영상을 유튜브로 송출해 홍보하고, 인천e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동시 판매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은 유튜브 홍보영상을 통해 참여시장의 우수상품을 확인하고 콜센터(032-441-5959)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인천e음 어플 내 인천e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해 비대면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전통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네이버스마트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incheonsuperiorproduct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홍보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천의 우수한 전통시장을 알리고, 상품 판매 확대로 시장 상인분들께서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