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당신의 4분, 누군가에게는 일생” 심폐소생술 교육 연중 실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민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급성심장정지는 목격자의 심폐소생술에 따라 생존율이 3배 이상 향상되며, 4분 이내의 신속한 처치는 환자의 예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에 마포구는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시행해 구민의 응급의료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삼송(대표 이순재)은 지난 28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500만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연말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남양주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삼송에서 마련했다.
㈜삼송 이현주 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지친 시기이지만 특히나 더 힘겨운 날들을 보내고 있을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선뜻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 준 남양주시복지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시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ESG 대표 기업’ ㈜삼송은 관내 아이스팩 및 스티로폼 제조 기업으로, 올해 남양주시와 MOU를 체결하고 전국 최초로 시에서 수거한 폐아이스팩을 원액만 추출해 새 포장지로 재생산하고 있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아이스팩 재생산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약 196톤의 아이스팩을 재생산했다.
사진 설명 : ㈜삼송, 소외계층 돕기 위해 500만 원 기부 사진(오른쪽 조광한 남양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