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책사업으로 ㈜씨아이테크에서 개발한 정보접근성 보장 키오스크를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미사도서관점에 설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씨아이테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국민 모두가 차별이나 배제 없이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보접근성 보장 키오스크를 개발해왔다.
복지관에서는 작년 7월 신설된 장애인차별금지법 제15조 제3항 ‘무인단말기의 장애인 접근성 보장 의무화‘에 따라 한국장애인개발원, ㈜씨아이테크와 함께 키오스크를 아이갓에브리씽 미사도서관점에 설치하기 위하여 협의해왔고 금년 1월 21일 ‘정보접근성 보장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정보취약 계층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민복기 관장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운영하는 아이갓에브리씽 미사도서관점에서 누구든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정보접근성 보장 키오스크를 통해 하남시 장애인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편의성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보접근성 보장 키오스크는 아이갓에브리씽 미사도서관점 혹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