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3월 28일(월) 4주년 기념식 및 로봇재활 성과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기념식은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장, 하남시장애인단체장 등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하여 최소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으로 진행했다.
개관 4주년을 기념하여 4년간의 성장과 변화가 담긴 기념 영상을 함께 시청하였으며,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4랑나눔,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하남장복 4행시 짓기, ▲친환경 캠페인 - 고고챌린지 ▲ 산불피해 이재민 구호 성금 모금 ▲ 행운의 포춘쿠키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여 힘든 시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하남시, 로봇재활기업(주) 엑소아틀레트아시아와의 컨소시엄으로 「2021년 로봇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하남시 최초로 웨어러블 로봇을 도입하여 보행성장애인의 보행능력 및 기능회복을 위한 재활운동의 효과성을 증명하였다.
이번 로봇재활 성과보고회는 로봇재활 사업보고, 사업동영상 시청, 웨어로봇 시연, 로봇업체관람 및 체험 순으로 진행이 되어 사업결과를 공유하였다.
김상호 시장은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남시 장애인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으며, 이는 복지관 종사자, 지역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화합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장애인복지관이 지역사회 거점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하남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4년 동안 동행해준 이용인 및 후원자,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하남시 장애인복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의 소통을 기반으로 감동적인 휴먼서비스를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유튜브 채널 및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