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정 도입의 전략적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백년도시위원회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년도시위원회에서는 ‘2022년 하남시 ESG 실행계획’에 대한 정책브리핑 후 ESG 시정도입 필요성과 정책과제에 대한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하남시의 ESG 추진방향과 브랜딩 방법 등에 대해 토의하고 성공적인 운영방안 마련에 지혜를 모았다.
시는 이날 나온 중점과제와 토의내용을 시의 ESG 정책과제에 반영하고 예산반영 등을 통해 주요 시책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를 통해 ESG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집중할 것을 제시했다. 시민들이 ESG 도입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참여해야 ESG시정의 성과도 높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와 함께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실천 가능하고 시민생활과 밀착된 사업부터 성공적으로 추진해 ESG 실천 분위기를 넓혀 나가자고 제안했다.
김상호 시장은 “코로나 감염병과 4차산업혁명, 고령화 시대에 새로운 철학이 필요하고, 그것이 하남시가 성장에서 성숙한 도시로 발전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기후위기 시대와 더불어 주요 의제가 되고 있는 ESG를 하남시정에 슬기롭게 도입해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