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31일 ‘하남시동물복지민간협의회’를 발족하고 하남시청에서 위원 10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하남시동물복지민간협의회는 김상호 하남시장과 정재민 하남시수의사협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각계각층의 동물보호복지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동물복지민간협의회 발족으로 하남시 동물복지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과 정책수립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앞서 시는 2월 28일 동물복지단체 간담회를 실시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나아갈 동물복지 방향에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앞으로 하남시동물복지민간협의회는 다양한 시민의 의견수렴은 물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소통하고 인간과 동물 사이에 건강한 생태계를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상호 시장은 “동물복지민관협의회 위원 위촉으로 하남시 동물복지를 향한 의미 있는 첫발걸음을 내딛었다”며 “앞으로 동물복지협의회를 통해 반려동물, 축산동물, 야생동물을 아우르는 하남형 동물복지의 토대를 만들어 나가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