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시장 김상호) 드림스타트는 11일 드림스타트 상담실에서 온라인 비대면으로 올해 첫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드림스타트와 관내 3개 종합사회복지관(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의 사례관리팀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22명 아동에 대해 기관별 개입방향 및 서비스 연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합사례회의는 하남시 드림스타트와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간 공동사례관리 대상 아동에 대한 중복지원 예방 및 문제의 조기 발견 등을 위해 하고 있다. 기관간 정보 및 자원 공유와 주 사례기관 및 역할 분담을 통한 협력 관계 구축 필요성이 대두 돼 2016년부터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공동사례관리가 필요한 아동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중복서비스 방지를 위해 종합사회복지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