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거장 故 하인두, 류민자 화백 작품 등 대거 기증받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3층 시장실에서 ‘구리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작품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현대미술사의 거장 고(故) 하인두 화백의 작품 80점과 류민자 화백의 작품 25점을 기증받고,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공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기증은 하인두 화백이 「혼불」 연작을 통해 삶...
▲ 사진=울산광역시 북구울산 북구치매안심센터는 재가 치매노인에게 인지증진도구 꾸러미를 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함께! 기억해효孝' 인지증진도구 꾸러미는 치매노인이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인지워크북과 인지향상블록, 아로마 비누, 컬러링북, 색연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센터는 치매 등록 환자 중 재가 치매노인 430명에게 사전 연락 후 방역지침을 준수해 꾸러미를 직접 배부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치매안심센터 전화(☎241-8259~60)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북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치매어르신의 돌봄 공백을 보완하고 인지기능 악화방지를 위해 도구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