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양평군농업분야에서 드론에 대한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친환경방제약제 살포에도 드론이 사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양평군은 12일 오전9시 용문면 삼성리에서 드론을 활용한 약제살포 시연회를 가졌다.
군은 농촌 고령화로 인한 친환경 인증농가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살포를 통하여 인증 유지에 필요한 경영비 절감을 실현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무인공동방제기(드론)를 지원하였다.
드론을 활용한 방제 작업 시 2명의 노동력과 10분 내 작업완료 가능함으로써 노동력과 방제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번 드론 활용 친환경약제 살포는 양평군에서 처음 시도된 것으로, 고령화에 접어든 상황에서 의미가 크므로 드론 약제살포 면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앞으로도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재배, 시비살포, 인공수분 등 다양한 농업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