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는 19일 서부초등학교에서 감북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설레는 백세청춘, 꿈꾸는 웃음청춘’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시 평생교육과와 서부초등학교가 협업해 감북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평생학습 인프라가 부족한 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권역별 거점 평생학습센터 구축을 위해 실시한 감북동 방문 컨설팅과 서부초등학교의 평생학습거점 지원에 힘입어 이뤄졌다.
특강은 ‘설레는 노년을 위한 배움이란’ 주제를 웃음으로 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해연 평생교육원장은 “지난 4월 평생학습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 4개 동을 중심으로 일대일 평생학습 시민요구조사를 실시한 결과 감북동은 행복한 노년·문화·예술 관련 평생학습 교육시설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많았다”며 “권역별 평생학습 거점을 촘촘하게 구축해 평생학습 혜택이 시민 전체에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