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군포시청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가 청소년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20여 명의 학부모와 ‘학부모 지원단’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센터는 3월 위초식, 4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5월부터 정기 모임을 통해 프로그램 모니터링, 직업체험처 활성화, 역량 강화 교육, 학부모 기획 워크숍 등을 할 예정이다.
이 중 직업체험처 활성화는 올해 추가된 활동으로, 교육부의 꿈길(지역사회 진로체험처 운영 지원 플랫폼)에 등록한 체험처 현장 점검, 신규 체험처 발굴 등을 수행한다. 이 활동은 참여자들이 학부모이자 지역사회의 성인으로서 청소년 자녀들이 다채롭고 안전한 진로 체험 환경 조성에 참여할 기회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연말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기획한 워크숍을 통해 한 해 동안 학부모 지원단의 활동 과정과 성과를 지역에 확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