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 푸른교육공동체는 16일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유공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고니학교, 미사리새사파리, 맹꽁이학교, 산곡천 물새학교 등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생태환경 교육과 생태보전 활동의 공적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앞서 푸른교육공동체는 지난 3일 ‘제6회 경기도 환경대상’에서 자연생태 분야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푸른교육공동체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시민에게 생태환경 교육을 하며 환경의 가치를 알리는 일에 더욱더 보람을 느끼는 계기가 됐”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교육공동체는 2002년부터 하남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교육과 기후위기 대응 등 환경문제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세부적인 교육 프로그램 및 활동은 푸른교육공동체 다음 카페 (https://cafe.daum.net/gl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