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 사진=울산광역시청울산시는 7월 27일 오전 11시 동구 일산, 울주군 진하, 강양 인근 해역에 조피볼락 종자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수산자원 증강 및 어가 소득 향상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방류는 울산시가 1억 20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피볼락 종자 45만 마리를 방류한다.
이번에 방류하는 조피볼락 종자는 경상남도 남해군의 민간 수산종자 배양장에서 생산한 것으로 전장 6cm∼10cm의 국립수산과학원 전염병 검사 기준을 통과한 건강한 개체들이다.
조피볼락은 암초가 많은 연안의 수심이 얕은 곳에 서식하는 어류로 최대 약 50cm 전후까지 성장하여 울산지역 어업인들의 직‧간접적인 소득원이 될 전망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업인들의 방류희망 품종을 반영하고 수산자원 조성․관리사업의 지속적인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며 “울산 연안의 수산자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