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작가 초청 강연회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대항해시대의 인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독서 진흥과 지식 정보 확산, 도서관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책 읽는 도시 남양주 작가 초청 강연회』를 마련했으며, 지난 2일 첫 번째 강연으로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을 그린 주동근 작가를 만난 데 이어 두 번째 강연으로 카이스트 뇌과학박사인 김대식 교수를 초청해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가 주를 이룰 미래에 대해서 강연했으며,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대에 아날로그 현실의 특별함에 대해 생각해보고 인간답다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에는 메타버스 시대의 자녀 교육에 대한 질문, 메타버스에서의 비즈니스, 그리고 메타버스가 인간의 행복과 발전에 꼭 좋은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의문 등 깊이 있는 질문들이 이어졌다.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은 “실체가 없는 메타버스를 어떤 관점으로 보아야 할지, 빠르게 변하는 미래에 어떻게 대응하고 살아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라며“앞으로도 좋은 강연을 계속 마련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5일에는 별빛도서관에서 최승필 작가와 함께 ‘책 읽기의 기적, 공부머리 독서법’을 주제로 자녀 독서교육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작가 초청 강연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031-590-53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