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비즈니스북스비즈니스북스가 습관, 일, 관계까지 바꾸는 뇌 최적화의 기술을 담은 ‘당신의 뇌는 변화가 필요합니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10년 넘게 최신 신경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한 자신만의 코칭 도구로 수백 건의 임상 사례와 최신 신경과학 연구로 검증되고 수백 명의 CEO, 운동선수, 학자들에게 극찬받은 ‘뇌 최적화의 기술’을 소개한다. 뇌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고 단순하고, 사소한 행동 방식을 설계해 습관, 성격에서부터 일, 관계까지 인생의 9가지 영역을 효과적으로 바꾸는 방법들이다.
새해가 되면 소셜 미디어에는 온갖 챌린지가 올라온다. 금주, 금연부터 미라클 모닝, 바디 프로필 찍기까지 모두가 미룬 계획을 시작한다. 하지만 사흘이 지나고, 석 달이 지나면 게시물 업로드 속도가 슬그머니 느려진다. 그토록 달라지고 싶은 욕망은 왜 항상 작심삼일로 끝날까. 이유는 바로 뇌를 바꾸지 않았기 때문이다. 늘 하던 일, 익숙하고 편한 일을 좋아하는 뇌는 우리가 달라지려는 모든 행동을 위협으로 받아들인다. 그래서 계속 원래의 습관, 행동 패턴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 정말 인생의 변화를 이루고 싶다면 뇌를 바꿔야 한다. 현재에 안주하려는 지금의 뇌를 도전하고 배우고 성장하는 데 거리낌 없는 뇌로 만들어야 한다.
‘뇌의 작동 방식을 바꾼다니 너무 어렵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면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새 습관은 아침에 하고, 감정을 컨트롤하기 어려울 때 호흡 연습을 하고, 일을 미루는 버릇을 고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이유를 자문자답을 하는 등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뇌는 믿기 힘든 역량을 갖고 있으며 놀라운 일들을 해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뇌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법을 꼭 배워야 한다며 이렇게 뇌 사용법을 익히고 나면 타고난 의지력이 없어도, 애쓰지 않아도 뇌가 저절로 성공적인 인생으로 우리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금주, 금연, 다이어트를 결심할 때마다 실패하거나 감정이 들쭉날쭉 자기 멋대로 날뛰고, 사서 걱정하며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책에서 권하는 방법들을 따라 하면 좋다. 의식적으로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지금의 습관, 버릇에 안주하면서 변화를 거부하던 뇌가 저절로 바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