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 남양주보건소, 2023년도 ‘사업장 대상 구강보건사업’ 실시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지난달 28일 빙그레 남양주공장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관리법 및 구강병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불소양치용액 등을 전달했다.
㈜빙그레 소속 담당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구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식사 후에 바로 양치질을 해 치아를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보건소 정태식 소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 마스크를 착용하게 됨에 따라 구강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 부분이 있다.”라며 “구강건강을 위해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보건소는 3월부터 누구나 건강한 이(齒)좋은 남양주를 위해 남양주 시민을 대상으로 불소양치용액 배부를 시작하고, 구강보건실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