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6.25참전유공자회 울산광역시 중구지회, 2026년 정기총회 및 안보 결의대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울산광역시 중구지회(회장 박만동)가 1월 29일 오전 11시 중구보훈복지회관 대강당에서 2026년 정기총회 및 안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육 중구 부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당 대표가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신임 최고위원들과 함께 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 김기현 국민의힘 신임 대표는 전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오직 민생, 다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겠다'는 방명록 글로 각오를 다졌다.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선 당의 화합과 함께 '총선 압승'을 화두로 꺼냈다.
그러면서 전 정부와 야당 탓에 발목 잡힌 민생을 여당이 앞장서서 해결하겠다며 '민생'을 거듭 강조했다.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과 관련해선 한일 관계의 미래를 새롭게 쓰자며 정부 기조에 힘을 실었다.
김 대표는 당선 직후 윤석열 대통령과 통화하고, 덕담 수준의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 대표와의 회동 일정이 조율 중인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SNS를 통해 김 대표 당선을 축하했다.
'잘하기 경쟁'으로 위기에 처한 민생을 구하자며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할 것은 확실히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당 지도부는 견제의 목소리도 냈다.
김 대표는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한데 이어 신임 지도부와 당직자 인선 등을 논의한 뒤 다음 주쯤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