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 특수화학구조대(대장 이동수)는 3월 22일 오후 2시 동부소방서 농연훈련장에서 실내 및 지하수색 드론 운용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이동수 대장 등 소방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첨단 드론과 특수 광학센서를 활용하는 드론 서비스 전문 업체 ㈜에어센서에서 드론 시연을 한다.
이번 시연회에서 선보이는 엘리오스 3(Elios 3) 드론의 경우 별도 안테나 케이블을 장착해 실내와 지하공간에 투입하여 조종할 수 있고, 외부 안정장치(가드)로 기체를 안정적이게 보호할 수 있다.
이는 현재 운용 중인 소방드론은 위성 위치 확인 체계(GPS) 신호와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어 실내와 지하에서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울산소방본부 관계자는 “재난 현장에 대한 정보는 소방대원의 안전과 구조자 수색 등에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소방드론을 운용할 수 있게 되었고, 그에 발맞춰 소방드론운용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