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픽사베이미국 국방부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거듭 규탄하고 외교적 대화 관여를 촉구했다.
패트릭 라이더 국방부 대변인은 현지 시간 21일 브리핑에서 북한의 최근 ICBM 발사와 관련한 추가적 분석 여부에 대해 “북한의 미사일 발사 및 안보 저해 행위를 규탄해 왔다”면서도 “추가적인 정보 사항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더 대변인은 “우리는 북한에 대한 외교적 접근을 유지하고 있으며 북한의 대화 관여를 촉구한다”면서 “미국은 북한에 대해 어떤 적대적 의도도 없으며 이를 매우 분명히 해 왔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는 “우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역내 안보이며, 이를 위해 한국 및 일본을 비롯한 동맹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