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회, ‘2026년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남양주시는 12일 다산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종찬)가 정약용펀그라운드에서 ‘2026년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 주민자치회 위원 22명과 공개모집으로 새롭게 선정된 위원 11명이 함께 참여해 결속을 다지고 주민자치회의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다산1동 주민자치위...

몽골 인민당 대표이자 몽골 총리인 L. Oyuun-Erdene은 오늘 수흐바토르주 바른우르트주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여성 대표들을 만났다.
회의 초반에는 헌법 개정과 의사결정에 있어 사회적 대표성을 높였다. 만 3세 미만의 자녀를 둔 임산부와 직원을 유연한 조건으로 고용하고, 공무원 고용 금지 시간제 근무, 재택근무, 원격 근무 등 근로계약 유형을 통해 여성이 일과 삶의 균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몽골 인민당의 선거 정강에서 여성 기업가들을 지지했다.
지역경제 우선순위에 맞춰 CIT세를 5%로 인하하는 법적 틀이 마련될 예정이다.
창업기업은 조세정책을 지원받아 3년간 세제 감면을 받고 계층별 과세 설정 가능성을 만들어 내게 된다.
당 대표는 농업 부문을 개혁해 수익성 있는 사업 부문으로 만들고 농산물 가격을 자유롭게 하고 공급을 지원하는 정책을 도입했다.
또한, 엄마를 위한 전문 돌봄 서비스 제공 센터의 활동을 민간과 협력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만 1-2세까지의 아이들을 보육 서비스에 등록하여 보육 서비스의 질과 접근성을 높이고 엄마의 고용을 늘릴예정이다. 유치원 아이들을 받고 내려주는 시간을 확대하여 부모들의 일할 기회를 늘렸다.
L. Oyun-Erdene MPP 위원장은 이번 선거의 특징과 강령을 제시했다. 지역구에는 정치인이, 지역구에는 전문가가 후보로 올랐다. 당 대표이자 총리는 지역구 출마는 새로운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동부 지역의 동료 후보들을 소개하고 총리를 팀으로 지지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