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김포시는 최근 무더위와 장마속에서도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를 위한 번호판 영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영치활동은 연중 상시 진행되며 단속 전문차량과 모바일 장비를 활용해 다각적으로 이루어진다.
자동차세는 연2회(6월, 12월) 고지하며, 2회 이상 체납된 차량은 번호판 영치 대상이다. 타 지자체에 등록된 차량이라도 자동차세가 3회 이상 체납인 경우에는 자치단체 간 징수촉탁 협약에 따라 번호판을 영치하고 있다.
단, 화물차 등 생업에 이용되는 차량 및 소액 체납차량 등은 직접적인 번호판 영치보다는 사전 예고를 통한 자발적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박재관 징수과장은 “직원들과 함께 현장징수활동을 진행하며 많은 어려움을 느꼈지만 성실히 납세의 의무를 다하는 대다수의 시민들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영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