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남원시 산동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생활인구 정책고객 남원누리시민제도를 홍보하고자 이장단과 함께 발벗고 나섰다.
생활인구 정책알림 서비스란 생활인구 정책 수요자의 고객정보를 DB로 구축하여 관광, 축제, 이벤트,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지역 정보를 제공하고 시에서 개최하는 축제, 세미나 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전북 남원시는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생활인구 유치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산동면에서는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장단을 대상으로 생활인구 정책알림 서비스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함께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며 주민들에게 서비스 가입에 동참하여 주시길 적극 홍보하였다.
원동열 이장협의회장은 “생활인구 정책알림 서비스가 무엇인지 쉽게 와닿지 않았는데, 교육을 통하여 쉽게 알려주신 면장님께 감사드리며 우리시에서 노력하고 있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양근 산동면장은 ”앞으로도 면민들과 향우분들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남원누리민제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