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서울대 의대가 의대 학생들의 1학기 휴학 신청을 일괄 승인했다.
휴학 승인권을 갖고 있는 의대 학장이 휴학을 최종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대생들은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해 지난 1학기부터 휴학계를 내고 수업을 듣지 않고 있다.
1학기 수업을 듣지 않은 학생들이 돌아와도 내년 2월까지 1년 치 과정을 한꺼번에 이수할 순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의 휴학 승인으로 전국 다른 의대에서도 휴학을 승인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휴학 신청을 일괄 승인한 것은 학생들을 의료인으로 교육하고 성장시켜야 할 대학 본연의 책무를 저버린 부당한 행위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현지 감사를 해 중대한 하자가 확인될 경우 엄중히 문책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겠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은 한동훈 대표가 만난 의료계 인사가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를 전향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의료계 화답을 기다리고 있다며 한 대표가 지속적으로 의료계를 설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