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지난 10월 4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농촌지도자여주시연합회 시임원 과 읍·면·지구 회장 및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선교 국회의원과 여주농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현태 회장은 “시임원을 비롯한 읍·면·지구 농촌지도자 전회원이 지혜와 힘을 모아 여주농업의 발전을 이끌기 위해 이번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주관하게 되었다.”며 바쁜 국정일정에도 농업인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함께 자리를 해준 김선교 국회의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현태 회장과 임형선 수석부회장 등이 여주농업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으며, 이에 대해 김선교 의원은 “장관 등이 여주를 방문하는 등 현장에서 농업을 이해하도록 하고 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는 오는 국정감사에서 질의할 예정이며, 돈 버는 농업에 기틀이 된다면 누구보다 앞장설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정건수 기술기획과장은 여주로 돌아오는 자리에서 “농촌지도자여주시연합회를 육성하는 주관부서로서 농촌지도자가 앞으로도 여주농업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