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온라인 집중 점검에서 ADHD 치료제를 불법으로 유통·판매하는 게시물 711건이 적발됐다.
게시물 작성자들은 ADHD 치료에 사용하는 향정신성의약품 '메틸페니데이트' 제품과 국내에선 허가받지 않은 '암페타민' 제품을 '공부 잘하는 약'이라고 홍보하며 유통·판매했다.
식약처는 마약류를 판매·광고하는 행위는 명백한 불법으로 처벌 대상이라며 해당 제품들은 출처가 불분명하고, 위조 의약품일 가능성이 커 구매해선 안 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등 식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 사이트 300개를 점검한 결과, 식품 등 부당광고 게시물도 83건 적발됐다.
이번에 적발된 46개 업체는 일반식품을 '기억력 개선 영양제'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혼동하게 하거나 '집중력 향상' 효과가 있다며 거짓·과장 광고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해당 사이트 접속 차단을 요청하고 관할 행정기관에 행정처분을 의뢰한 상태이다.
또, 건강기능식품 부당광고가 많았던 만큼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기능성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