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12월 6일(금) 동 자생 단체 회원 등 지역주민과 함께 화재예방 안전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 동 자생단체장 및 회원들을 중심으로 ‘화재사고 없는 안전한 가좌2동 만들기’를 홍보하여, 지역주민에게 화재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특히 화재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주요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주요 안전수칙은 ‘하나의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대 이상 소화기·화재 경보기를), 9(구비합시다)’로 초기 화재 진압에 대한 중요성뿐만 아니라 화재 예방점검과 화재 대피 요령 숙지 등 안전의식 확산에 대한 필요성 또한 강조하였다.
이서진 가좌2동장은 이날 캠페인으로 “주민의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의식이 높아진 계기가 됐다. 화재 예방을 위한 실천이 중요하니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화재 예방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