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의정부시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11 ~ 13세 청소년 약 8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 프로그램을 성료하였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가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는 국가 정책(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 일환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총 4회기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체성분 측정, 세계 요리체험 (한식: 딸기찹쌀떡, 중식: 꽃빵고추잡채, 일식: 삼색 유부초밥, 양식: 치즈아란치니)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배양하고 세계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이번 요리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요리를 직접 체험해보고 건강한 식습관에 대하여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던 것 같다. 또 인증 프로그램이 끝나서 아쉽지만 청소년수련관의 이벤트, 가족 요리 프로그램도 많으니까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테마 요리교실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음식문화를 이해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