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비상계엄 당시 국회에 투입된 특전사 부대를 총지휘했던 곽종근 특수전사령관.
그동안 대통령과는 한 차례만 통화했다고 밝혔던 그는 의원들의 잇단 질의 끝에 두 번째 통화 사실을 시인하고 결심한 듯 말을 꺼냈다.
국회 출동 중 위치를 확인하는 윤 대통령 전화를 받은 적은 있다고 했었는데, 이후 0시 30분쯤 대통령이 '정족수'까지 언급하며 구체적인 지시를 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시 국회에서는 계엄군이 시민, 보좌진들과 대치 중인 상황이었기에 현장 지휘관들과 논의해 작전을 중단했다고 했다.
대통령에게 이 같은 조치를 보고했느냐는 물음에는 긴 침묵이 흘렀다.
위법한 명령이라 생각해 장관에게 보고 후 철수했다고 밝힌 그는 답변 과정에서 수 차례 울먹이기도 했다.
윤 대통령이 계엄 해제를 막기 위해 국회의원들에 대한 강제력 행사를 직접 지시했다는 구체적 증언이 나오면서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