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사진=용인시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겨울방학 중 지역 초등학교 돌봄교실과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신나는 겨울방학, 안전하고 즐겁게’를 주제로 아동들이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키우고, 생활 속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시는 12월 16일부터 학교·보육기관의 사전 신청을 받아 2025년 1월 6일부터 2월 21일 중 교육을 실시한다.
신청 방법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의 체험/참여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안전교육 전문강사의 안내에 따라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하며 대처법을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체험교육의 주요 내용은 ▲다중이용시설·다중밀집 지역 안전사고 예방법과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자동화재탐지설비와 소화기 사용법 ▲연기 대피 훈련 등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위기 시 대처법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안전체험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꿈이룸 안전체험교실’, ‘생애주기별 시민 안전교육’ 등 생활밀착형 안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