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 사진=의정부시의정부 상우고등학교(교장 김영애)는 학생자치회 환경부를 중심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학교의 상징인 매화에서 명칭을 딴 매화 마켓(자원 순환 마켓)을 진행하고 있다. 매화 마켓의 운영 목적은 본인에게는 필요 없는 물건이지만 기부와 나눔을 통해 재소비를 촉진하고, 녹색 자원으로 환원하여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것이다. 더불어 기부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한 수익금은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꾸준히 기부하고 있는 의미 있는 자치 활동이다.
올해의 수익금은 지역 아동 돌봄센터인 호원다함께돌봄센터의 활동 교구 구매를 위해 전액 기부하였다. 호원다함께돌봄센터는 상우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학생들이 교육 봉사를 나가고 있는 곳이기에, 수익금 기부는 지역 아동 복지를 위해 기관과 학교가 상호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
자원 순환 마켓 운영과 기부와 관련하여 상우고등학교 교장 김영애는 “급격한 생태환경의 변화 속에서 살아갈 학생들이 스스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생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