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 사진=가평특별군가평군(군수 서태원)은 가평군청에서 가평군농업기술센터와 가평군친환경쌀연구회가 공동으로 18일 ‘사랑의 쌀 나눔 전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친환경쌀연구회 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쌀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도쌀연구연합회가 주관한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가평군은 이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경기미 1,300kg(10kg들이 130포대)을 가평군 6개 읍·면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무영 가평군친환경쌀연구회 회장은 “매년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고자 쌀 나눔에 참여하고 있다”며, “가평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회원들의 진심을 담아 전한다”고 말했다.
이원산 가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평군뿐만 아니라 경기도쌀연구회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매년 가평 쌀의 고급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가평군친환경쌀연구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평군친환경쌀연구회는 2000년부터 가평군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활동하고 있는 연구회다. 고품질 쌀 생산과 쌀 농업 발전을 목표로 전문 기술 습득 등을 통해 회원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