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사)남양주시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의 사단법인 설립 축하 및 비전 선포식이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이경숙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최민희 국회의원, 나윤채 한국장기요양기관지역연합회장, 남양주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단법인 설립 비전 선포 및 창립 협회기 전달식 △특별공연 등을 통해 남양주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협회의 미래 방향성과 구체적인 계획 공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전한욱 회장은 “오늘의 이 자리는 협회의 창립을 축하하는 것뿐만 아니라, 남양주 노인복지가 질적으로 대한민국 노인복지를 선도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오늘의 출발이 어르신과 종사자 모두가 행복한 남양주 노인복지에 새로운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사단법인 설립과 비전을 선포하며 최고의 노인복지의 장을 열겠다는 협회의 다짐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를 통해 남양주시 노인복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시에서도 협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