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픽사베이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를 '2025년 설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우정사업본부는 우편물의 안전하고 신속한 배달을 위해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한다고 오늘(12일) 밝혔다.
특별소통 기간 동안 전국에서는 지난해 설과 비슷하게 하루 평균 145만 개, 약 2,026만 개의 소포우편물 접수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24개 집중국과 3개 물류센터를 최대로 운영하고, 운송 차량은 평소보다 약 33% 늘릴 예정이다.
이 기간 종사자의 안전한 근로 환경을 위해 한파와 폭설, 도로 결빙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에 나설 방침이다.
또 기상특보 발효 상황에 따라 업무 정지와 신속한 대피 등 직원 교육도 강화합니다.
이와 함께 우편 기계·전기 시설·차량에 대해서는 안전 매뉴얼에 따라 특별소통 기간 전 현장 점검을 마쳤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설 명절 소포 우편물이 안전하고 정시에 배송되게 하기 위해 ▲어패류·육류 등은 아이스팩 포장 ▲부직포·스티로폼·보자기 포장 물품은 종이상자 등으로 재포장 ▲우편번호·주소 등은 정확하게 쓰고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 기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