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서울주소방서는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울주종합폐차장(울주군 웅촌면 소재)에서 실제 차량을 활용해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동절기 교통사고 대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구조대원 15여 명이 참여해 폐차 예정인 화물차, 승합차, 승용차를 이용하여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가 급증할 것에 대비한 상황별 유압구조장비 조작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구조훈련에 중점을 뒀다.
주요 훈련 내용은 ▲사고 차량 안전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 연구 ▲도로 살얼음(블랙아이스)으로 인한 충돌·전복 등 사고 상황별 구조장비 사용법 ▲유압장비를 활용한 차량 문 보닛 개방 ▲구조 대상자 부목고정 후 탈출 등 다양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진행한다.
서울주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비나 눈으로 인해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실제 차량 훈련을 통해 구조 능력을 향상시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