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고성군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은 지역의 생활예술과 전문 예술을 지원하는 ‘고성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3월 4일(화)부터 14일(금)까지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각각 ‘생활예술 지원’, ‘전문 예술인(단체)지원’, ‘신진 예술인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예술 지원사업’은 아마추어 예술단체와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년 이상의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는 400만 원 이내, 신규 설립 예정인 단체는 300만 원 이내까지 지원된다. ‘전문 예술 지원사업’은 지역 내 전문 예술단체와 예술인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신규 사업유형으로 ‘융합 예술’ 분야가 추가되었으며, 활동 지역을 기존 관내에서 관 내외로 확대하였다. 분야별로 500만 원~1,000만 원이 지원된다.
지원사업에 신청하려는 단체는 고성군에 소재해야 하며, 법인 고유 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3월 4일 달홀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사업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예술인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7시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 공모 요강과 사업별 세부 내용, 주요 변경 사항, 유의 사항, 예산 편성, 신청 방법 등 지원사업과 공모 과정 전반에 대한 안내를 통해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3월 4일(화)부터 3월 14일(금) 17:00까지이며, 고성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yang033@kakao.com) 또는 고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 요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 공고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고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681-010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