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담양군청담양군 수북면 고성리1구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5일 고성리1구 노인회(회장 기형서)를 중심으로 주민과 면사무소 직원,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마을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정화 활동에서 주민들은 마을 주변, 상습․고질적 불법 쓰레기 투기지역 및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했다.
현장을 찾은 정철원 담양군수는 “마을 어르신들이 솔선수범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힘찬 미래, 더 큰 담양의 군정 구호에 걸맞은 매력 있는 문화관광도시를 위해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께 참석한 장명영 담양군의회 의장은 “농번기가 시작되는 바쁘신 와중에도 정화 활동에 함께해 주신 노인회 어르신과 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담양 만들기에 군의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정선미 수북면장은 “앞으로도 마을별로 지속적인 정화 활동을 통해 모두가 살고 싶은 매력적인 수북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 있음. (업무담당자 수북면 김상희 ☎061-380-3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