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자청, 장기 미착공·미준공 건축허가 일제 정비 ‘박차’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건축허가 후 장기간 착공 또는 준공이 이뤄지지 않은 건축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추진 중인 가운데, 최종 건축허가 취소에 앞서 건축주에게 마지막 의견제출 기간(26. 1. 9 ~ 1. 23.)을 2주간 운영한다.정비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고도 「건축법」 제11조제7항에 따른 법정 기한 내 착공하지 않은 장기 미착공 건과, 착공신고...
▲ 사진=용인특례시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수지구보건소는 여름철 감염병 예방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수지구 내 주요 공원에서 장구벌레와 모기 집중 방제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지구보건소는 공원 내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가 발생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유충 구제와 함께 8월 말까지 매달 1회씩 성충 대상 잔류분무 소독을 한다.
잔류분무 소독은 모기가 주로 머무르는 벽면, 천장 등에 살충제를 분사, 모기가 살충 성분에 노출되도록 하는 방식이다.
대상은 수지구 내 모든 공원이다.
죽전·수지·동천·신봉·토월체육공원 등 5개 체육공원은 집중 관리구역으로 지정, 중점적으방제할 계획이다.
앞서 수지구보건소는 지난달 14일부터 우수관, 하수로, 물웅덩이 등을 조사한 뒤 주기적으로 약제를 투입하는 방식으로 모기 유충을 제거해 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성과를 분석해 모기 다량 발생 지역이나 민원이 빈번한 지역을 중심으로 향후 방역 대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역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