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동화기업㈜, 가좌1동에 설 명절 맞아 쌀 78포 기탁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소재한 동화기업㈜(대표이사 채광병)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kg 78포를 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영, 백형두)에 기탁하였다. 동화기업㈜은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매년 명절마다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사진=여주시청북내면(면장 이준기)은 지난 17일 북내면 소재한 1만㎡ 면적의 휴경지에서 북내면 특화사업인 ‘손모아, 추수까지~’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주부터 운촌리에 거주하는 (전)여주시청 퇴직공무원인 마을주민의 재능기부로 사전 잡초제거와 논 고르기, 물대기 작업등이 이루어졌고, 17일(토) 모내기 당일에는 북내면 직원 7명이 휴일을 반납하고 새벽부터 나와 모판 나르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북내면은 모내기 이후에 병충해 방제 등을 실시한 후 10월에 벼를 수확한 후 연말연시에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사용할 계획이다.
‘손모아, 추수까지~’ 사업은 여주시에서 최초로 직원들이 직접 여주쌀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모내기부터 추수까지 직접 전직원들이 참여하여 이웃돕기를 하는 사업이다.
이준기 북내면장은 "바쁜 선거철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참여해 준 직원과, 못자리 육묘지원에 힘써주신 손성환 북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에게 감사하며, 결실을 맺어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