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동화기업㈜, 가좌1동에 설 명절 맞아 쌀 78포 기탁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소재한 동화기업㈜(대표이사 채광병)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kg 78포를 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영, 백형두)에 기탁하였다. 동화기업㈜은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매년 명절마다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사진=픽사베이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애플의 '전설적'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가 설립한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 'io'를 인수한다.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은 오픈AI가 스타트업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고 현지시간 21일 보도했다.
인수 금액은 65억 달러, 약 8조 9천161억 원으로 오픈AI 역사상 최대 규모 인수다.
오픈AI는 io 인수를 통해 약 55명의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오픈AI는 이를 토대로 사내에 AI 기반 기기 개발 전담 부서를 신설할 계획이다.
인수 작업은 규제 당국의 승인을 거쳐, 올여름 마무리될 전망이다.
영국 출신 디자이너인 조니 아이브는 애플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와 함께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 기기 개발을 주도했다.
2019년 애플을 떠난 후 역시 애플 출신인 스콧 캐넌, 에번스 핸키 등과 함께 스타트업 io를 공동 설립하고 범용인공지능(AGI) 시대에 맞춘 제품 개발·생산에 주력해 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이브는 샘 올트먼 오픈AI CEO와의 공동 인터뷰에서 "지난 30년간 내가 배운 모든 것이 이곳, 이 순간으로 이끌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며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품들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