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동화기업㈜, 가좌1동에 설 명절 맞아 쌀 78포 기탁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소재한 동화기업㈜(대표이사 채광병)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kg 78포를 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영, 백형두)에 기탁하였다. 동화기업㈜은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매년 명절마다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지난 17일 광주의 금호타이어 공장에서 난 대형 화재와 관련해, 소방청 등이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조사에 착수했다.
소방청은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과 피해 규모 분석을 위해 모두 8개 기관으로 구성된 ‘중앙화재합동조사단’을 편성하고 다음달 20일까지 약 한 달 간 운영에 들어갔다고 오늘(22일) 밝혔다.
조사단은 현장 감식과 분석을 통해 발화 원인과 피해 경로, 구조적 취약성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특히, 최초 발화 상황에 대한 재현 실험을 통해 인화 가능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조사단에는 국립소방연구원과 방재시험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관계 기관과 더불어 화재·안전 분야의 교수진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한다.